본문 바로가기
etc :

오래된 필립스 면도기 헤드(날) 세척,교체해야 하는 이유(RQ12, RQ1250, RQ1251, SH70 등)

by 델리로그 2020. 10. 5.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번 포스팅에서는

1) 전기면도기 노후 시 발생하는 현상

2) 전기면도기 날 교체시 구매 방식

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남성분들이면 전기면도기 하나씩 가지고 계실텐데요.

저는 2012년도에 출시한 필립스 RQ1251 제품을 가지고 있어요.

아버지께서 쓰시던건데 언젠가부터 제가 가지게 되었던걸로 기억해요. 

(아버지는 그 이후에 제가 새 제품 사드렸습니다ㅎㅎ)

 

 

 

출처 : 필립스 홈페이지

 

 

 

그런데 워낙 오래되기도 했고,

관리에 대한 개념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언제부터인지 깨끗하게 면도도 안돼서 잘 안쓰게 되더라고요.

 

 

근 몇년간은 거의 날 면도기를 많이 썼던 것 같아요.

그런데 날 면도기로 자극없이 면도를 하려면,

뜨거운 물에 면도기 담가놓고, 쉐이빙크림 바르고, 면도 후 애프터쉐이브까지...

여간 귀찮은게 아니에요. 

사실 몇 년간 그냥 샤워하면서 쓱싹쓱싹하고 말았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피부도 거칠어지고, 착색도 생기는 것 같아서

수염 레이저 제모도 받아봤지만 꾸준히 계속 받기는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다시 전기면도기를 꺼냈는데,

날 교체나 청소가 필요할 듯 싶더라구요.

(공식적으로 면도기 헤드는 1년~2년마다 한 번 교체를 권장합니다.)

 

 

사실 면도기 헤드는 항상 물과 솔로 세척해서

건조시켜놨기 때문에 날이 무뎌진것 외에는

문제가 없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또, 물청소를 위해 헤드를 열었을 때는,

날 속까지 보이지 않기 때문에 괜찮아 보였어요.

(아래 사진처럼 멀쩡해보였음)

 

 

 

 

출처 : https://www.aptilinkg.com/index.php?main_page=product_info&products_id=317875

 

 

그런데 면도기 헤드 분해 결과는... 충격적이었어요.

물론 워낙 오래되긴 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어요.

(혐 주의↓)

.

.

.

.

.

.

.

.

.

.

 

 

충격적인 상태(블러처리)

 

 

 

충격적인 상태 보이시나요?

주변에 나온 찌꺼기들 외에도 

면도날 주변에 오래된 찌든때(?)도 많더라구요.

그냥 물청소로는 절대 녹거나 없어지지 않을...

 

 

다행인건 근 1년 정도는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

제가 관리를 못했을 수도 있지만,

세척이나 교체 자주 안해주시면 눈에 안보이는 내부는

위 사진처럼 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저는 곧바로 인터넷으로 새로운 날을 주문했습니다.

 

 

날 교체에는 3가지 방법이 있어요.

 

1. 정품 헤드 구매

우선 정품 헤드를 통채로 구매하실 수 있어요.

(제일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면도기에 보면 아래 사진 표시된 부분처럼

'USE ONLY SHAVING UNIT RQ12' 와 같은 문구가 써있을 거예요.

없을 경우, 면도기 제품명을 검색하시면

호환되는 헤드를 쉽게 알아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

RQ12가 정품헤드인데, 이미 단종돼서 구매가 불가능했어요.

그래서 최신기종 중 SH70이 호환이 된다고 해서 구입했어요.

(RQ1200 및 RQ1000시리즈 사용하시는 분들은 헤드가 단종됐으니 SH70구입하시면 돼요.)

 

 

 

새로 구입한 면도기 헤드 SH70

 

 

 

 

2. 교체용 날망 구매

 

 

출처 : 필립스 홈페이지

 

 

인터넷에 면도기 헤드 품명을 검색하시면,

면도기 '날+망'이라고 판매하는 경우가 있을 거예요.

헤드라고 써있어도 후기를 보면 날+망만 오는 경우가 많으니 체크하세요!

 

이 경우 면도기 헤드 유닛 전체가 아니라,

각 동그란 알맹이마다 들어가는 날만을 따로 판매하는 거예요.

가격은 전체 유닛보다 저렴하고,
대신 직접 교체를 하셔야합니다.
교체방법은 위 사진대로 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저는 헤드유닛이 워낙 오래돼서
헤드 전체를 교체했어요.

(저처럼 RQ12 -> SH70으로 넘어오시는 분들은 날+망만 구입하시면 안돼요!

기존에 동일한 헤드가 있는 분들은 날+망을 구입하셔서 교체하셔도 돼요.)

 

 

3. 호환품(가품) 구매

검색해보니 정품 헤드유닛의 경우 7~8만원 정도의 가격이에요.

날 교체하는데 이 정도의 가격을 지불해야되나? 싶어서

2~3만원대의 제품에도 관심이 가더라구요.

이런 제품들은 보통 '호환'  이라는 단어를 붙여서 판매해요.

중국산 제품으로, 호환돼서 정상작동은 가능하지만,

후기들을 보니 절삭력, 마감, 소음 여러 부분에서 비추 한다는 후기가 많아서

(제품명에 '호환'이 써있을 경우 주의하세요!)

저는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날 교체 후, 왜 진작 교체하지 않았나 후회했네요.

새로운 날을 끼니 면도도 깔끔하게 잘되고 자극도 적어요.

색상이 다소 언발란스해보이지만, 구형 제품이니 어쩔 수 없네요 ㅎㅎ

그래도 나름 이뻐요~~

 

 

헤드 교체 후 모습

 

 

생각해보면, 전기면도기 날을 1년~2년마다 갈아준다고 해도

7~8만원은 수동면도기 구입비용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것 같아요!

 

 

본인의 피부와 위생을 위해서 이 정도 투자는 해야하지 않나 싶어요.

저는 정품 헤드유닛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 그리고 앞으로는 면도날을 1년에 한번 교체해주고,

세척액을 구매해서 더 꼼꼼히 세척해줄 계획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