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e :

[스마트스토어 첫걸음] 2. 업무용 핸드폰 개통하기 (feat. 프리티 알뜰폰 0원 요금제, 투넘버 서비스)

by 델리로그 2022. 11. 9.
반응형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며 스스로 공부하기 위해 정리한 글입니다.

사실과 다른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리티 알뜰폰에서

매월 0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업무용 휴대폰 개통법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업무할 때,

제 개인 휴대폰 번호를 공개하는 걸 꺼려하는 편이에요

아무래도 카톡, 인스타 등 여러가지가 공개되기도 하고...

휴일에도 연락을 받아야하는 등 문제가 생기는데요

 

아직 스마트스토어를 제대로 할 수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일단은 시작부터 제대로 구분하려고! 이것저것 찾아봤어요

 

 

우선, 폰 하나로 번호 두개를 쓰고 싶으신 분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투넘버 서비스를 가입하시면 간단해요.

단점은, 아이폰의 경우 카카오톡 계정을 두개 로그인하는게 불가능:(

반면 안드로이드는 한 폰에서 두개 계정 로그인이 가능하더라고요

저는 나중에 카카오톡 채널도 개설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폰을 두개 쓰기로 했고,

알뜰폰 요금제들을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어차피 처음에는 사이트 회원가입용 인증 등에만 사용할 거니까

프리티 알뜰폰 홈페이지에서

데이터 사용량 2GB 미만 요금제를 검색했고,

그 중에서 0원이라고 쓰여 있는 두개를 확인해봤어요

 

 

먼저 KT 망을 이용하는 LTE 18.7요금제는

6개월간 0원, 7개월차부터 5,500원이었고

약정은 따로 없어보였어요

대신, 3개월 동안 음성 20분 이상 또는 데이터 100MB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음은 SKT 망을 사용하는 심플150분1G 요금제,

10개월이나 0원, 11개월부턴 3,300원입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3개월동안 20분 통화 또는 데이터 100MB를 사용해야 혜택이 유지돼요.

 

 

 

저는 SKT 통신망 조건이 마음에 들었고,

굳이 다른 알뜰폰 사이트를 찾아볼 필요가 없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가입신청을 들어갔고,

먼저 유심을 구입해야 합니다!

 

프리티 통신사의 경우 이마트24에서 유심을 구입할 수 있는데,

저는 SKT용 유심을 찾을 수가 없어서 그냥 인터넷으로 주문했어요

 

금액은 2,200원이었고, 무료배송이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유심주문 버튼을 누르면 구입할 수 있어요

 

 

 

유심은 금요일에 주문, 화요일에 도착했습니다!

그리고나서 셀프개통 가능시간인 09:00~21:00사이에 사이트에서 개통신청을 했어요

요렇게 아까 요금제 신청페이지에서

'유심 보유 중' 버튼을 누르면 배송받은 유심카드 번호를 쓰는 칸이 생기고,

그 후에는 안내에 따라 하나씩 진행하면 됩니다!

 

 

짠,

저는 이전에 쓰던 아이폰에 새로운 유심을 꽂았고

사진처럼 개통을 축하한다는 문자가 왔네요:)

 

가입신청서 작성은 제가 캡쳐를 못했지만

정말 안내대로 쓰고

계좌번호 넣고

본인인증을 두 번 했던 것 같아요

 

크게 어렵지 않으니,

매월 0원으로 휴대폰 개통을 원하시면 한 번 시도해보세요

 

 

그럼 다음 글에서 만나요~

 

반응형

댓글